[IT, 테크]오토바이 헬멧에 부착하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아이디어 'EyeRide HUD'

2020-03-30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상태에서 길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핸드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찾아볼 수는 있지만 이것을 보기 위해서는 일단정지해야 하며, 터치스크린을 조작하기 위해서는 장갑도 벗어 버려야 하는 불편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상태에서 좀 더 편하게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프랑스 기반의 회사 'EyeLights'는 오토바이 헬멧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EyeRide HUD'를 선보였습니다. '구글 글래스(Google Glass)'에서 영감을 얻은 이 독특한 물건은 헬멧 측면에 OLED를 부착한다는 아이디어를 사용한 것인데, 사용자는 운전 도중에 이것을 이용해 내비게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은 전문 엔지니어의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전면 시야를 유지한 채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yeRide HUD'는 내비게이션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는 물론 음악 감상과 메시지 확인, 메시지 전달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전 도중 핸들을 지속적으로 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목소리로 작동하는 음성 인식 기술로 컨트롤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현재 헬멧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EyeRide HUD'은 전용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이곳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urce : EyeLights


Source : EyeLights



[글: 아이디어 래빗,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