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빙, 줌(zum) 검색 등록 3분 만에 따라하기

검색 엔진 최적화 방법

안녕하세요. 검색 엔진 최적화 업체 오픈타임 입니다.

국내 검색 점유율은 ‘네이버’ 와 ‘구글’ 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트래픽을 받기 어려울 때 다른 검색 엔진인 ‘다음’ ‘빙’ ‘줌(zum)’ 에 검색 등록을 하게 되면, 많진 않더라도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에 검색등록 을 해야 하고, 해외를 타겟 으로 하는 분들은 빙 검색 등록을 하여 트래픽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해외는 빙이 검색 점유율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빙 줌 검색 등록 대표 썸네일

다음 사이트 검색 등록 따라하기

수익화 블로그 등을 운영하시면 다음에서도 어느정도 트래픽이 들어옵니다. 아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록 ,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 방법입니다.

1. 다음 검색 등록 홈으로 접속합니다. 중앙에 ‘ 신규 등록 하기 ‘ 로 들어갑니다.

다음 사이트 검색 등록-1

2. URL란에 주소를 입력 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 사이트 검색 등록-2

3. 개인 정보 제공 동의를 합니다. 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 사이트 검색 등록-3

4. 등록 항목을 입력합니다 필수 항목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입력을 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음 사이트 검색 등록-4

5. 검색 신청이 완료 된 것을 확인합니다. 다음 검색 등록은 일정 기간이 소요됩니다.

다음 사이트 검색 등록-5

줌 사이트 검색 등록 따라하기

1. 줌(zum) 고객센터의 검색 등록으로 들어간 후 ‘ 신규 등록 ‘으로 들어갑니다.

줌 zum 사이트 검색 등록-1

2. URL과 사이트 주소 사이트 소개를 입력 후 개인 정보 제공 동의 후 ‘신청하기’를 합니다. 이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http https를 구분하셔서 입력해야 합니다.

줌 zum 사이트 검색 등록-2

3. ‘전송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며 줌 검색 등록은 대부분 10일 이내에 등록이 완료됩니다.

빙 사이트 검색 등록 따라하기

1.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한 후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 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빙 사이트 검색 등록-1

2. 사이트를 등록하기 전 두가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그 중 사이트 ‘수동 추가에 웹사이트 URL’을 입력 후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때 http https를 주의하여 입력하셔야 합니다.

빙 사이트 검색 등록-2

3. XML 파일 업로드, HTML 메타 태그 추가, DNS 추가 3가지 방법이 있으나 그 중 쉬운 ‘HTML 메타 태그’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코드(예시)를 복사 해줍니다.

<meta name="msvalidate.01" content="00000000000" /> - 예시
빙 사이트 검색 등록-3

4. 웹사이트의 head에 메타 태그를 추가 한 후 ‘확인’ 후 ‘제출’하기를 해줍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며 빙 검색 등록에 성공하게 됩니다.

빙 사이트 검색 등록-4

많은 분들이, 이런 검색 엔진 검색 등록을 간과하십니다. 빙이나 다음 쪽에선 콘텐츠의 주제에 따라 유입되는 경우도 많으니 검색 등록을 하는걸 추천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련글 : 구글, 네이버 검색 등록, 5분만에 따라하기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구글 상위노출 10가지 방법, 1페이지에 랭크 되고 싶은 분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