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Articles, Tutorials & More

SEO 친화적인 캐노니컬 태그(Canonical Tag)의 이해와 적용 3분정리

안녕하세요. 검색 엔진 최적화를 수행하는 업체 온리백링크 입니다. 캐노니컬 태그 (Canonical Tag)는 SEO를 향상 할 수 있는 중요한 개념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이런 캐노니컬 태그 (canonical tag) 를 모르시고 간과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개념 정리부터 적용 방법까지 이 글을 통해 …

Read More

오픈 그래프(Open Graph) 개념부터 적용 후 확인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백링크 작업을 통해 고객사의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는 온리백링크 입니다. 오픈 그래프(Open Graph)는 검색 엔진 최적화에 알아보면 등장하는 단어입니다. 오픈 그래프에 대해 다룬 글이 없는 것 같아 이번 글에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오픈 그래프(Open Graph) 란? 오픈 그래프는 SNS …

Read More

구글 SEO, 성공하는 사람들만 알고 있는 상식 3가지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구글 SEO가 어떤건지 이해하기 힘들어 막막한 상황에 이 글을 발견 하셨을 겁니다. 저 역시 SEO 마케팅을 처음 공부할 때 어떤 개념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 책과의 씨름을 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런 경험을 살려 처음 공부하던 저에게 알려주는 …

Read More

네이버 SEO, 새로운 알고리즘 모르면 글 전부 내려갑니다

“네이버 SEO, 잘못 접근하면 검색 노출이 안된다?” 안녕하세요. 백링크 작업을 통해 고객사들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도와드리고 있는 온리백링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더욱 발전한 네이버 알고리즘으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저품질이 되어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이에 관련하여 알고리즘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려드리고 그에 맞춘 …

Read More

키워드 분석, 빅데이터와 함께 초보자를 위한 총정리 2023

키워드 분석은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나 SEO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봐보셨을 만한 단어입니다. 하지만, 키워드 분석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최신 정보는 자주 눈에 띄지 않아 헤매셨을 겁니다.저 또한 키워드 분석을 하지 않은 채로 글을 적으며 노출이 …

Read More

네이버 구글 seo 글쓰기,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는 가이드

이 글은 SEO 글쓰기에 대하여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게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SEO 글쓰기에 대한 이해는 이 글에서 완벽하게 할 수 있게끔 작성했습니다. 네이버 구글이 검색 엔진 최적화가 되어 검색 사용자의 눈에 잘 띄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은 검색 엔진이라는 것의 …

Read More

초보자를 위한 사이트맵(sitemap.xml) 가이드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선 사이트맵(sitemap.xm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기본적인 사항이며, 10분이면 완성 할 수 있습니다. 이 글만 보시면 사이트맵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와,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맵(sitemap)이란?? 사이트맵은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 동영상 및 기타 파일과 그 …

Read More

SEO 초보를 위한 robots.txt 이해와 적용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하는 주제는 “robots.txt”입니다. 이 용어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검색 엔진 최적화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 만큼 이해해야 합니다. 1. robots.txt란? 크롤러가 사이트의 섹션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적절한 규칙으로 robots.txt 파일을 만들면 됩니다. robots.txt 파일은 어떤 …

Read More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마케팅, 비용을 1/3 절감 할 수 있었던 비밀

이번 포스팅은 SEO 마케팅에 관한 글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룬 업체들의 매출은 얼마나 될까..’‘내 아이템은 노출만 되면 살 수 밖에 없는데..’‘매달 집행하는 광고비가 만만치가 않네..’ 이런 고민들 중 한개라도 해보신 적 있으신 분들은 잘 찾아오셨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로의 고객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