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애플, 9세대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미니' 공개

2021-09-15

iPad & iPad mini

'애플(Apple)'이 9세대 '아이패드(iPad)'와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iPad mini)'를 공개했다.

9세대 아이패드는 강력한 'A13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이전 세대 대비 20%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크롬북(Chromebook)' 대비 최대 3배, '안드로이드 태블릿(Android Tablet)' 대비 최대 6배 더 빨라졌다. 'A13 바이오닉 칩'의 '뉴럴 엔진(Neural Engine)'은 한 차원 높은 머신 러닝을 제공한다. 'iPadOS 15'에 도입되는 라이브 텍스트 기능은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사진 속의 텍스트를 인식하고 사용자들이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기에 '트루 톤(True Tone)'의 10.2형 레티나 디스플레이,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MP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 '애플 펜슬(Apple Pencil)' 및 '스마트 키보드(Smart Keyboard)' 지원, 직관적인 'iPadOS 15', 이전 세대보다 두 배 확장된 저장 공간 등을 제공한다.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는 핑크, 스타라이트, 퍼플, 스페이스 그레이 등 새롭게 선보이는 매력적인 색상으로 놀라운 경험을 선사한다. 사이즈가 커진 8.3형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와 얇아진 테두리로 콤팩트한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했다. 500니트의 밝기, P3의 넓은 색영역 지원, 반사 방지 코팅, '트루 톤(True Tone)' 기술, 전면 라미네이션과 같은 첨단 기술들을 갖춰, 이미지와 동영상이 선명하게 구현되고 유리 표면 바로 위에 표시된다. 가로 화면 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스피커는 새로워진 디스플레이와 함께 훌륭한 영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전면 화면 디자인은 '터치 ID(Touch ID)'를 상단 버튼으로 이동시켜 구현했다. '터치 ID'는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편리함과 철저한 보안을 동일한 형태로 제공하여 잠금 해제, 앱 로그인, 애플 페이 결제 등에 활용 가능하다. 애플 펜슬 2세대를 지원하며, 자석으로 부착해 무선 충전 및 페어링 가능하다.

새로운 USB-C 포트는 더 빨라진 연결 속도를 제공하며, 5G를 사용하는 셀룰러 모델은 더욱 유연한 모바일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첨단 카메라, 센터 스테이지는 사용자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창의력이 샘솟을 때 아이디어를 적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