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테크]애플, 'M1 칩' 탑재 맥북 에어, 맥북 프로, 맥 미니 공개

2020-11-11

MacBook Air & MacBook Pro & Mac Mini

[아이디어 래빗] '애플(Apple)'이 스페셜 이벤트 'One More Thing'에서 'M1 칩'이 탑재된 새로운 맥북 에어, 맥북 프로, 맥 미니를 선보였다. 'M1 칩'은 반도체 회사 ARM과 애플이 함께 만든 SoC 칩으로, 전작 대비 CPU 최대 3.5배, GPU 최대 6배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맥북 에어는 이전 세대 보다 3.5배 빠른 CPU와 5배 빠른 GPU, 2배 빠른 SSD 성능을 자랑한다. 무소음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어 조용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백29만 원부터다.

맥북 프로는 이전 세대 보다 2.8배 빠른 CPU, 5배 빠른 GPU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맥 미니는 최대 3배 빠른 CPU, 6배 빠른 GPU를 가지고 있다. 맥북 프로 가격은 1백69만 원, 맥 미니는 89만 원부터다.

애플은 이번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OS '빅 서'도 함께 선보였다. 빅 서가 적용되면 화면 우측 제어센터에 표시되던 알림과 위젯이 아이폰 UI와 유사하게 변경된다. 또한 기본 아이콘에는 명암, 반투명 수치가 적용되어 깊이감이 더해진다. 여기에 사파리 자체에 번역 기능이 탑재된다.

새로운 맥북 라인업은 현재 미국 애플 웹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새로운 맥 OS '빅 서'는 11월 12일에 출시된다.

[글: 아이디어 래빗,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 apple.com

Source : a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