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LG, 좌우로 디스플레이 늘리는 '롤러블 스마트폰' 개발한다

2020-11-03

LG's Roll-Slide Mobile Terminal

[아이디어 래빗] LG전자가 '익스플로러 프로젝트(Explorer Project)'의 일환으로 새로운 스마트폰을 개발한다. 이들은 십자 형태로 돌려 펼치는 '윙(Wing)' 모델에 이어 좌우로 잡아당겨 늘리고 줄일 수 있는 롤러블 스마트폰을 개발한다.

LG가 선보인 스마트폰 특허는 '롤 슬라이드 모바일 단말기(Roll-Slide Mobile Terminal)'라는 기술로, 이미 2019년 8월 미국 특허청(USPTO)에 제출된 바 있다. 특허에 따르면 해당 스마트폰은 평소 일반 스마트폰의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롤 슬라이드를 통해 스크린을 최대 2배 크기로 늘릴 수 있다.

'롤 슬라이드'는 한 번에 양쪽 스크린을 모두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번에 한쪽 스크린을 늘려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를 접는 방식이 아닌 말아서 수납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폴더블 디스플레이 보다 내구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매체 'Letsgo Digital'은 LG전자의 특허를 기반으로 스마트폰 렌더링 이미지도 제작했다. 해당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펼치기 전의 스마트폰과 펼친 후의 스마트폰을 비교하며 보여주어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LG는 '롤 슬라이드' 특허를 이용해 다양한 제품도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스마트폰 외에도 신축성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특허도 출원하고 있다.

[글: 아이디어 래빗,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