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애플의 '아이팟',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iPod touch

[IDEA RABBIT] '애플(Apple)'의 '아이팟(iPod)'이 단종된다.

'애플'은 11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재고 소진 시까지만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재 판매되는 제품은 32GB, 128GB, 256GB 모델로 실버, 핑크, 블루, 골드 등 6가지 색상이다.

'애플'의 월드 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음악은 언제나 애플의 핵심 요소 중 일부이며, 아이팟이 수억 명의 사용자에게 음악을 제공하는 과정은 음악 산업에 영향을 끼친 수준을 넘어, 음악을 발견하고 청취하고 공유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했다"라며 "아이팟의 정신은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아이패드, 애플TV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에서 음악 경험으로 살아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아이팟'은 '애플'의 가장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다. 기존 CD 플레이어를 대체하고 MP3 플레이어의 시대를 열었다. 여기에 아이폰 성공의 기반을 마련했다. '스티브 잡스(Steve Jobs)'는 "아이팟, 전화, 인터넷 커뮤니케이터 세 가지를 조합했다"고 발표하며 아이폰을 출시한 바 있다.

애플의 마지막 '아이팟 터치'는 현재 애플 공식 웹사이트 및 매장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만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