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슬라가 선보이는 맥주? '기가비어'

2021-10-12

Gigabeer

[IDEA RABBIT]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기가팩토리 베를린 공장에서 맥주 '기가비어(Gigabeer)'를 판매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해당 맥주는 테슬라가 베를린 공장을 공개하는 이벤트에서 깜짝 발표된 것이다. 독일에서 맥주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해 맥주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기가팩토리 베를린 공장에는 10,000명의 근로자가 일을하기 때문에 이들을 위한 복지 중 하나이기도 하다.

테슬라의 맥주 '기가비어'는 '사이버트럭(Cybertruck)'에 영감을 얻은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독일 현지 맥주 기업과 협업해서 만들 계획이다. 출시일정과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기차 기업이 맥주를 판매한다는 이야기로 인해 화제가 되고 있다.

테슬라는 이전 2018년 만우절날 '테슬라킬라(Teslaquila)'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재미있는 만우절 농담으로 선보였던 것이지만, 실제로 2020년 말에 데킬라가 출시되어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해당 데킬라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매진 열풍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이번에 나올 맥주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