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산림 파괴의 심각성을 이야기하는 시계 'Seize, the future luxury'

2021-09-13

Seize, the future luxury

[Idea Rabbit] 홍콩의 산업 디자이너 'Cathy Wong'는 산림 파괴의 심각성과 환경 문제를 알리기 위해 손목시계 콘셉트 'Seize, the future luxury'를 선보였다.

'Seize, the future luxury'는 산림 벌채가 지구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시계다. 지금의 녹지 환경을 보호하지 않으면 미래의 인류는 큰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시계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숲과 산림을 기억하기 위해 퍼포먼스적인 모습으로 디자인되었다.

시계는 시곗바늘의 움직임을 '톱'이 나무를 자르는 것으로 묘사했다. 초침(톱)이 나무를 자르고 지나가면 완전히 백지(분침)가 된 공간이 나타난다. 시간이 흐르면 땅은 서서히 회복되어 다시 녹색의 숲을 보여주지만, 불행히도 복구 과정보다 산림 파괴의 속도는 더 빠르다. 인간이 무분별하게 지속적으로 나무를 베어내다가는 자연은 영원히 회복되지 않을 수 있다.

'Cathy Wong'의 콘셉트 시계 'Seize, the future luxury'는 전용 'Behance'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이곳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Design : Cathy Wong
Source : Behance

Source : Beh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