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 디자인]스트레스를 줄이고 불안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장갑 'InTempo'

2021-02-22

InTempo

[아이디어 래빗] 'InTempo'는 우크라이나의 디자이너 'Alina Holovatiuk'가 스트레스를 줄이고 불안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으로 디자인한 장갑이다. 사회공포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정신 안정 및 진정을 할 수 있는 장갑으로 콘셉트가 제작되었다.

'InTempo'는 사람이 불안한 감정을 느낄 때 체내의 '에피네프린(Epinephrine)'이 증가해 손발의 혈관이 수축, 땀 증가, 심박수가 증가한다는 것에 아이디어를 얻었다. 장갑 중간에 터치패드를 넣어 평온한 리듬에 맞춰 손을 쥐었다 펼칠 수 있게 제작했다. 사용자는 약물의 도움 없이 리듬 테라피의 힘으로 불안한 감정을 줄일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전송하는 음악 신호에 맞춰 장갑이 반응한다. 리듬에 일치하는 터치를 가할 시 약간의 진동으로 긍정적인 촉각 피드백을 보낸다. 이는 사용자의 자신감을 높이는 동시에 산만하고 불안한 감정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장갑은 손바닥의 땀을 흡수하는 동시에 손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손가락이 노출되어 있어 불안에 따른 손톱 물기를 허용한다. 스마트폰의 터치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어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Alina Holovatiuk'이 디자인한 'InTempo'는 'LEXUS DESIGN AWARD 2021'의 최종 후보 중 하나로 선정된 이력이 있다. 이 어워드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설계"를 주제로 6개의 최종 리스트를 선출했다.


Design : Alina Holovatiuk

Source : discoverlexus.com

Source : discoverlex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