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디자인]낡고 오래된 차고를 왜 보여주지? 'Grin Scooters'의 이색적인 광고

2020-10-08

Opportunities

페루 기반의 광고 대행사 'Fahrenheit DDB'는 최근 이색적인 광고를 제작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들은 낡고 오래된 옛 사진의 '차고(Garage)'를 보여주는 전기 스쿠터 광고를 선보여 사람들의 궁금증을 야기한 것이다. 이들은 어째서 오래된 차고를 전면 광고로 사용한 것일까?

하단의 카피를 살펴보면 "큰일은 차가 없을 때 일어납니다.(Big things happen when you don't have a car.)"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세계적인 거대 기업 '애플(Apple)'과 '구글(Google)', '아마존(Amazon)' 등의 회사는 작은 차고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이들의 초기 모습을 상기시키는 사진을 보여준 것이다.

전기 스쿠터 대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Grin Scooters'는 차고에 '차(Car)'를 대신할 수 있는 '전기 스쿠터(Electric  Scooter)'를 홍보하기 위해 이 같은 광고를 제작했다. 즉 애플, 구글, 아마존같이 성공의 기회를 얻고 싶다면 차고를 비우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라는 이야기를 이색적인 광고로 표현한 것이다.

Source : Fahrenheit DDB Facebook

Source : Fahrenheit DDB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