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뚜껑이 4개나 달려있는 음료수 패키지 디자인 'Four Cups'

2020-03-13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많은 음료수들은 플라스틱의 나선 구조를 가지고 있는 뚜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 번에 음료수를 다 마실 수 없을 경우 쉽게 닫아 놓았다가 편리하게 개봉해 음료수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인데, 이로 인해 사용자는 언제든지 음료수를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닫을 수 있는 음료수 패키지의 경우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밀폐되어 있던 음료수를 개봉하는 순간 공기 중의 산소와 만나 빠르게 산패가 진행된다는 점인데, 이로 인해 사용자는 음료수를 닫아 놓았다 하더라도 가급적 빨리 내용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다중 구조로 산패를 막다

러시아의 디자이너 'Stas Bordukov'는 음료수를 좀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이색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했습니다. 그는 음료수 패키지를 총  4부분으로 나누어 따로 분리한다는 생각을 떠올린 것인데, 이로 인해 한쪽의 음료수를 개봉한다 하더라도 나머지 부분은 밀폐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더욱 오랫동안 내용물을 보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사용자는 4개의 뚜껑 중 섭취할 음료수 부분만을 개봉해 내용물을 마실 수 있는 것이며, 나머지 부분의 음료수는 그대로 유지되어 최대 180일의 보관 기간을 추가로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Stas Bordukov'의 이 독특한 음료수 패키지 디자인은 'Four Cups'라는 이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초기 유통기간이 비교적 짧은 우유를 보관하기 위한 패키지로 디자인되었었는데, 이후 다양한 제품에 활용할 수 있어 모든 음료수를 담을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공개되었습니다.

Designer : Stas Bordukov

Designer : Stas Bordukov



[글: 아이디어 래빗,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