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뜨개질로 표현한 '북극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Migrants'

2021-11-24

Migrants

[IDEA RABBIT] 'French Pôle 3D school'에 재학 중인 학생 애니메이터 'Zoé Devise', 'Hugo Caby', 'Antoine Dupriez', 'Aubin Kubiak', 'Lucas Lermytte'는 뜨개질로 표현한 북극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Migrants'라는 이름의 이 단편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기후 재해'와 '국제 난민'에 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급속하게 변화된 환경으로 인해 고향을 떠나온 북극곰이 생존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작품은 난민, 이주민, 망명 신청자를 구호하기 위해 활동했었던 '아쿠아리우스' 구조선의 이야기에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 지난 2018년,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하던 '아쿠아리우스' 구조선은 유럽 국가들의 반발로 구조 활동이 강제 종료되는 사태가 발생했었다. 이로 인해 '국제 난민'을 수용한 구조선은 항구에 들어가지 못하고 몇 주 동안 바다 위에 좌초되어 있었다.

단편 애니메이션 'Migrants'는 '국제 난민'이 겪는 어려움을 '북극곰'으로 묘사했다. 현대 사회의 문제를 흥미로운 영상으로 제작해 세계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Migrants'는 'Spark Animation', 'Animayo', 'Animatou Festival', 'BAFTA', 'Short Shorts Film Festival', 'ITFS', 'CSFF' 등의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