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Story

성공사례

구글 상위 노출, 신규도메인으로도 가능하다고? (여행 관련 키워드)

작성자
오픈타임
작성일
2025-01-02 14:48
조회
144
많은 사람들이 신규 도메인으로
SEO 작업을 시작하며 이런 질문을 던집니다.



"구글에서 상위 노출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합니다만 단순한 방법으론 어렵습니다.


오늘은 '여행 관련 키워드'로
단 2개월 만에 구글 상위 노출을 이룬
성공사례를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신규도메인으로 충분히 가능했던 이유"

여행 키워드는 솔직히 그리 어려운 키워드는 아닙니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지만,
구글은 권위가 낮은 도메인을 신뢰하지 않아
검색반영에도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신규도메인 또한 권위자체가 제로 베이스로
시작되기 때문에 다른 도메인들에 비해 불리하죠.  


그런데도 이 프로젝트는 단 2개월 만에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 모두
상위 3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신규 도메인? 기본부터 다져야 합니다."

신규 도메인은 처음부터 구글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첫걸음은 온페이지 SEO입니다.


H 태그 최적화 - 콘텐츠 구조를 명확히 해 검색 엔진이 쉽게 이해하도록 작업
Alt 태그 최적화 - 이미지의 검색 가시성을 높힘
검색 의도 반영 콘텐츠 - 단순히 정보를 나열한 게 아닌, 사용자의 의도를 충족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

온페이지 seo 중요하죠.
특히나 신규도메인의 경우 구글봇이 이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지 아직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구글봇이 이해할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페이지가 정립이 된후에 오프페이지로 넘어가야 합니다.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지 않으면,
어떤 백링크도 효과를 내지 못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백링크, 소량으로 승부하다"

많은 사람들이 백링크는 많을수록 좋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10만게 100만개 백링크가 달려있는
도메인들은 무조건 상위노출 하나요?


절대 아닙니다.
몇년전까지는 통하는 방식이었으나
지금 현재의 구글은
백링크의 품질을 더 중요하게 봅니다.


이번 작업에서는 고품질의 백링크를 적절히 배치하며
효율적인 링크 프로필을 구축했습니다.


 

"PBN 활용, 전략이 전부다"

이번 작업에서는 PBN까지 정교하게
활용해 결과를 극대화 하였는데요.

PBN은 블랙햇 seo로 분리되는 작업이다 보니
누구는 절대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그거야 제대로 활용할줄 모르는 분들이
그렇게 주장할 수 밖에 없죠.

PBN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하면
백링크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백링크는 양보다 품질이다"이라는 말,
이번 사례에서 제대로 증명했습니다.

 



 

작업 전, 신규 도메인은 검색 순위에서
전혀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작업 후 2개월 만에


메인 키워드 3위 진입
검색 트래픽 220% 증가
CTR(클릭률) 140% 상승
순위 안정성 확보

라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신규 도메인으로 구글 상위 노출?"

이번 성공 사례가 보여주듯,
신규 도메인이라도 전략만 제대로 세운다면
충분히 구글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바로 기본기와 꾸준함입니다.


- 온페이지 SEO를 철저히 다질 것
- 백링크는 소량이라도 고품질로 작업할 것
- PBN과 같은 고급 기법은 정교하게 활용할 것

 

구글 상위 노출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최적화하며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바른 방향으로 꾸준히 나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 상위 노출, 신규도메인으로도 가능하다고? (여행 관련 키워드)

작성자
오픈타임
작성일
2025-01-02 14:48
조회
144
많은 사람들이 신규 도메인으로
SEO 작업을 시작하며 이런 질문을 던집니다.



"구글에서 상위 노출이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능합니다만 단순한 방법으론 어렵습니다.


오늘은 '여행 관련 키워드'로
단 2개월 만에 구글 상위 노출을 이룬
성공사례를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신규도메인으로 충분히 가능했던 이유"

여행 키워드는 솔직히 그리 어려운 키워드는 아닙니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지만,
구글은 권위가 낮은 도메인을 신뢰하지 않아
검색반영에도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신규도메인 또한 권위자체가 제로 베이스로
시작되기 때문에 다른 도메인들에 비해 불리하죠.  


그런데도 이 프로젝트는 단 2개월 만에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 모두
상위 3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신규 도메인? 기본부터 다져야 합니다."

신규 도메인은 처음부터 구글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첫걸음은 온페이지 SEO입니다.


H 태그 최적화 - 콘텐츠 구조를 명확히 해 검색 엔진이 쉽게 이해하도록 작업
Alt 태그 최적화 - 이미지의 검색 가시성을 높힘
검색 의도 반영 콘텐츠 - 단순히 정보를 나열한 게 아닌, 사용자의 의도를 충족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

온페이지 seo 중요하죠.
특히나 신규도메인의 경우 구글봇이 이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지 아직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구글봇이 이해할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페이지가 정립이 된후에 오프페이지로 넘어가야 합니다.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지 않으면,
어떤 백링크도 효과를 내지 못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백링크, 소량으로 승부하다"

많은 사람들이 백링크는 많을수록 좋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10만게 100만개 백링크가 달려있는
도메인들은 무조건 상위노출 하나요?


절대 아닙니다.
몇년전까지는 통하는 방식이었으나
지금 현재의 구글은
백링크의 품질을 더 중요하게 봅니다.


이번 작업에서는 고품질의 백링크를 적절히 배치하며
효율적인 링크 프로필을 구축했습니다.


 

"PBN 활용, 전략이 전부다"

이번 작업에서는 PBN까지 정교하게
활용해 결과를 극대화 하였는데요.

PBN은 블랙햇 seo로 분리되는 작업이다 보니
누구는 절대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그거야 제대로 활용할줄 모르는 분들이
그렇게 주장할 수 밖에 없죠.

PBN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하면
백링크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백링크는 양보다 품질이다"이라는 말,
이번 사례에서 제대로 증명했습니다.

 



 

작업 전, 신규 도메인은 검색 순위에서
전혀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작업 후 2개월 만에


메인 키워드 3위 진입
검색 트래픽 220% 증가
CTR(클릭률) 140% 상승
순위 안정성 확보

라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신규 도메인으로 구글 상위 노출?"

이번 성공 사례가 보여주듯,
신규 도메인이라도 전략만 제대로 세운다면
충분히 구글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바로 기본기와 꾸준함입니다.


- 온페이지 SEO를 철저히 다질 것
- 백링크는 소량이라도 고품질로 작업할 것
- PBN과 같은 고급 기법은 정교하게 활용할 것

 

구글 상위 노출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최적화하며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바른 방향으로 꾸준히 나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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